카테고리 없음

매일 단타 매매일지 공유 (0)

2025. 1. 2. 14:23

제가 쓸 단타 매매방식을 정리하기위해 얼마전부터 공책에 매매일지를 작성하고 있는데 사진과 함께 기록해두면 더 좋을 것 같아서 이곳에 꾸준히 작성해볼 생각입니다.
큰 금액으로 시작하지 않고 이십만원대로 시작해서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 지켜볼 예정입니다.
차트 보는 방법과 지표들을 모두 어떤 방식으로 사용할지 정착하게 되면 그땐 조금 더 큰 금액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간단하게 제 이야기를 하자면 저는 지금 대학생입니다. 졸업 전에 5억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대학생이라 투자할 수 있는 금액이 크진 않지만 부모님의 주식 계좌도 제가 관리하고 있어서 조금 더 수월하다고 생각합니다.
거래는 토스, 신한은행, 키움증권을 세가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토스는 적립식 매수, 최소 4개월 이상의 장기 투자 종목들을 가지고 있고 키움증권으로 위에서 말한 단타를 진행중입니다.
토스에는 이십만원으로 시작해서 현재 120~140 왔다갔다 하는 중이고
키움증권에는 40만원이 있습니다. 사실 키움증권에서 매매하는 것은 온전히 제 돈이 아니라 친구와 함께 모으는 돈 입니다.
여행을 위해 매달 돈을 저금하고 있었는데 이자 받는게 너무 답답해서 제가 원금 보장을 약속으로 매매를 진행중입니다.
절반은 제가 토스에서 매수한 장투 종목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혹시나 단타로 손실을 보게 됐을때를 대비해서 넣어뒀습니다.
남은 돈으로 매매를 진행해서 현재 10만원 정도 수익이 났습니다. 10만원이 20만원이 되었습니다. 시드가 적어 수익금이 크진 않지만
제가 공부하고 적용한 내용이 차트에 그대로 나타나는것, 이걸 이용해서 매수 매도 타점을 잡는 과정이
훗날에 큰 도움이 될것이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매매입니다.
2월달에 학교에서 장학금 들어오는게 있는데 그걸로 제 계좌 단타도 시작할 예정이라 이번달은 아주 중요한 달이 될 거같습니다.

신한은 부모님 주식 계좌입니다. 1200만원으로 시작해서 현재는 3300만원대에 도달했습니다.
부모님께서 주식을 시작하시고 제 의견에 동의를 많이 해주셔서
실질적으론 제가 1200만원을 지원받은 상황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엄마 감사합니다 !! 이런 기회가 생겨서 너무 행복합니다.
이건 최소 1년정도 생각하고 있는 종목들로 매매하는 계좌입니다.
장투는 매수보다 매도가 어려운거 아니겠습니까?
매수 매도는 부모님 폰으로 해야해서 제가 함부로 할 수 없다느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덕분에 무리한 매수 매도 없이 잘 관리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토스, 신한 계좌들도 기록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단타매매 방식이 아직까진 수익 보장, 승률 80퍼센트 이상이라 매매가 가능한 날이 되면 미국장 시작이 기대되는 중입니다.
복기하며 자만하지 않고 욕심 없이 안전한 매매를 하겠다고 다짐하는 요즘입니다.
고작 몇주 했는데 큰 수의 법칙이 무서워지네요.